이클립스를 1년동안 사용하다가 인텔리제이로 넘어온지 약 1년이 됐다. 인텔리제이가 많은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만족감이 높았다. 그래서 유용하게 사용하는 단축키를 포스팅합니다. 

spring을 공부하고 있어서 spring을 하는 사람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울티메이트 버전에 해당하는 단축키 사용입니다. 

max의 경우 ctrl = command  alt = option으로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. 

1. ctrl + space   파라미터로 들어갈만한 것을 추천해준다. 

build.gradle에서 implementation할 때

2. ctrl + p   함수 파라미터 정보를 보여준다. 

 

3. ctrl + alt + o  사용되지 않는 import를 지워준다. (커서 위치는 아무곳이나 상관없음)

 

 

4. ctrl + alt + L  들여쓰기를 깔끔하게 해준다. 

 

5. ctrl + shift + t  테스트를 할 클래스를 만들어준다. ( 만들고 싶은 클래스에 위치한 후 눌러준다. )

누르고 설정은 편한대로 한다. 

구성되어 있던 패키지에 따라서 자동적으로 생성된다. 

 

6. ctrl + shift + (방향키) ↓↑  클래스 내의 메소드 위치를 변경해준다. (커서 위치는 변경하고 싶은 메소드에 위치한다.)

 

 

7. ctrl*2 + (방향키) ↓↑ 동일한 코드를 여러줄에 입력이 가능하다. (ecs 누르면 취소가 가능하다.)

 

8. ctrl + x  해당 줄을 삭제하고 복사, ctrl + c  해당 줄 복사  (캡쳐 생략)

 

9. shift + F2  오류가 난 곳으로 이동한다. (캡쳐 생략)

 

10. ctrl + R (해당 클래스) , ctrl + shift + R (모든 패키지) 원하는 단어를 찾고 원하는 것으로 바꿀 수 있다. 

 

11. ctrl + F (해당 클래스), ctrl + shift + F (모든 패키지) 원하는 단어를 찾는다. 

 

12. ctrl + B 커서가 위치한 클래스로 이동한다.

 

13. ctrl + alt + V  반환형을 만들어준다. (커서는 세미콜론 뒤로 해준다.) 매우 유용하게 사용된다. 

 

 

14. ctrl + alt + N 긴 코드를 return 문으로 변경해준다. (커서는 변수에 위치합니다.)

 

15. ctrl + alt + M 코드를 메소드로 빼준다. (커서는 메소드로 빼고 싶은 부분으로 위치합니다.)

 

16. ctrl + E  지금까지 이동했던 파일에 이동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17. alt + Enter 오류난 것을 수정할 수 있다면 해줍니다. (커서를 오류가 난곳으로 위치합니다.)

import 되지 않아서 오류가 뜬다.

import 성공

18. ctrl + /  한 줄 혹은 여러줄을 주석처리 할 수 있다. 

 

 

지금까지 제가 유용하게 사용하는 인텔리제이 단축키를 알아봤습니다. 추후에 더 알게 된다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